DirectX

[DirectX] 포함디렉토리,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FORHAPPy 2021. 12. 24. 14:51

대부분 외부 라이브러리 (DirectX) 에 대한 경로를 입력 할때 폴더 그대로 입력하면 링크 에러가 난다.

정확히 말하자면 어떨때는 나고 어떨때는 안나기도 한다. 하지만 된다고 할지라도 나중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름으로 정확하게 해두는 것이 좋다. 

 

만약 DirextX의 include 경로를 폴더경로 그대로인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라고 입력하면 링크문제가 생긴다. 

 

(F7을 눌러 현재 보이지 않는다 할지라도 나중을 위해 vs에서 직접경로를 선택하는 창을 띄워

 C:\Program Files %28x86%29\Microsoft DirectX SDK %28June 2010%29\Include

와 같은 %로 연결된 형식을 취해야한다.

 

왜냐하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vs가 제대로 경로를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떄문이다.

 

경로 사잇아ㅣ에 폴더 경로처럼 공백이 많을 경우 인식을 더더욱 못한다.

 

하지만 이것은 프로젝트가 많아질 수 록 100% 귀찮은 작업인데 한가지 트릭은

 

각 프로젝트마다 공통적으로 포함될 경로를 우선 vs의 원하는 디렉토리 경로에 써놓고

 

  바로옆의 경로를 지정하기위한 창을 누르면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이경로에 대한 익스플로러창이뜨면서 그냥 '열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C:\Program Files %28x86%29\Microsoft DirectX SDK %28June 2010%29\Include

 

 이와같은 경로가 된다



출처: https://3dmpengines.tistory.com/1161 [3DMP]

 

 

잘기억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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