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DirectX] 다중표본화의 이론1

FORHAPPy 2021. 12. 31. 22:32
  1. 앨리어싱 효과 : 선을 픽셀들의 행렬로 표현하려고 할때 나타나는 계단 현상
  2. 초과 표본화 (슈퍼샘플링) : 후면버퍼와 깊이버퍼를 화면 해상도 보다 4배 크게 잡고, 후면버퍼에 4배 크기의 해상도에서 랜더링 한다. 이미지를 화면에 제시할때가 되면 후면버퍼를 원래크기의 버퍼로 환원한다. 그과정에서 4픽셀블록의 네 색상의 평균을 해당하는 픽셀의 최종 픽셀로 사용한다.
  3. 다중표본화 : 초과표본화는 픽셀처리량과 메모리 소비량이 네배라서 비용이 높다. 따라서 절충적인 앨리어싱 제거 기법이 다중표본화 이다.  다중표본화는 일부 계산 결과를 부분픽셀들 사이에서 공유하기 때문에 초과표본화보다 비용이 낮다.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X]색상의 개념  (0) 2022.01.03
[DirectX] DXGI란  (0) 2022.01.01
[DirectX] 포함디렉토리,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0) 2021.12.24
[DirectX] 벡터 3  (0) 2021.12.19
[DirectX] 벡터의 내적2  (0) 2021.12.19